좋아하는 프로그램을 찾다가
iMBC 홈페이지로 들어섭니다.
다시보기 버튼이 있길래
기분좋게 클릭했는데
iMBC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서비스라 합니다.
회원가입을 합니다.
그랬더니 이게 왠 떡?!
'iMBC 서비스 및 프로모션 안내 수신동의 이벤트'
라며 방송정보, 이벤트 및 프로모션 소식을
메일과 휴대전화로 받아보게끔
마케팅 정보 수신동의를 해주면
iMBC 다시보기 15일 무료이용권을 준다고 합니다.
마케팅 정보 수신동의라
귀찮게 전화가 올 것 같아
찝찝하지만
그래도 공짜로 다시보기를 이용할 수 있다하니
15일만 참아보기로 합니다.
보름 후 수신동의 철회하면 되지 뭐~
라는 생각으로..
뭐, 다들 이러하지 싶습니다만 ㅋㅋ
그런데 뭔가 이상하죠
분명 자동으로 무료이용권이 등록되었을텐데
원하는 동영상으로 보려고 하니
결제를 하라고 합니다.
15일 무료이용권이 등록 안 되었나?
싶어 마이페이지로 이동해봅니다.
무료이용권 란에
스폰서/상품권내역 을 확인합니다.
분명 수신동의로 인해
무료이용기간이 15일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그러고서 다시 동영상을 보려고
시도해보았지만
또 결제를 하라고만 합니다.
왜일까요?
바로 내가 어제 혹은 오늘 방송한
영상을 보려고 했으며
해당 시각이 오후 2시 이전이기 때문입니다.
즉,
스폰서 무료보기 서비스 안내 글을
제대로 확인하지 않아서.. 랄까요~
프로모션 수신동의 이벤트 창에서
분명
무료보기는 방송 익일
오후 2시에 업데이트 되며,
다시보기에서 무료보기 버튼을 눌러
이용할 수 있다고 안내되어 있었는데
그 내용을 놓친겁니다.
꼼꼼하게 확인하지 않은 내 탓인거죠 ㅠ
아래는 iMBC 홈페이지에 게재된
'스폰서 무료보기 서비스 안내'
글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기간]
- 무료보기는 프로그램 종영 후 1개월까지 서비스 되며, 예외로 종영 무료보기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은 '특집 종영 스폰서 VOD' 영역 또는 해당 페이지에 안내됩니다.
[종영 스폰서 VOD] : 커피프린스 1호점, 베토벤 바이러스, 동이, 장난스런 키스,역전의 여왕, 로열패밀리, 위대한 탄생, 최고의 사랑, 위대한 탄생2, 해를 품은 달, 하이킥3-짧은 다리의 역습, 더킹투하츠
[업데이트 시간]
- 무료보기 업데이트 시간은 방송 익일 오후 2시 입니다. 즉, 오늘 TV에서 방송한 프로그램은 내일 오후 2시에 다시보기에서 '무료보기'를 통해 이용 가능합니다.
[무료이용권 발급 확인]
- 무료이용권 정상 발급은 페이지 왼쪽의 '나의 스폰서/상품권' 메뉴를 확인해 주세요.
[서비스 제외 프로그램]
- 별도 공지가 있는 프로그램 (무료이용권 페이지 '서비스 안내'에서 공지)
- [무료보기 다시보기]서비스 시행 이전 방영 분 (ex. '일요일일요일밤에' 2004년 4월 25일 이전 방영분)
- 모든 절차를 확인하셨으나 무료이용권을 받지 못한 경우 [오류접수] 링크를 통해 아래 화면에서처럼 1:1 메일보내기를 하거나, iMBC 고객센터(02-1544-4622)로 전화해 문의하면 됩니다.
- 무료보기는 광고 후 VOD가 시작됩니다.
[무료이용권 발급 불가의 경우]
- 경우1 : 참여가능한 '대상'에 해당되지 않는데도 허위로 기재하고 가입하는 회원
- 경우2 : 처음에는 무료이용권 페이지에서 스폰서 사이트로 이동하여 가입을 했으나 완료하지 않고, 추후에 직접 스폰서 사이트로 방문하여 가입을 완료하는 회원
- 경우3 : 스폰서 회원가입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무료이용권 발급을 요청하는 회원
[발급오류 방지안내]
- 팝업 차단 설정이 되신 분은 리워드가 지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팝업 차단 설정을 해제 하신 후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차단 설정 해제방법 :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도구 -> 팝업차단 -> 팝업차단사용안함)
- 스폰서 이벤트 참여는 바로바로 해주세요.
iMBC를 통해 스폰서 페이지로 넘어간 후 다른 웹페이지를 방문하는 등, 바로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는 경우, iMBC를 통해 이벤트 참여했다는 정보가 없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회원의 참여 경로가 iMBC를 통해 스폰서 이벤트에 참여했다는걸 증명할 수 없으니 이점 주의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그 외에도 통신상의 오류나, 회원님의 사용 환경상의 문제로 참여정보가 누락되어 리워드를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좌측 메뉴중 [오류접수]를 이용해 주시거나 고객센터 (02-1544-4622)로 문의해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간혹 스폰서측의 확인 지연으로 인한 실시간 무료이용권 발급 불가한 점 양해를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저희 iMBC 무료이용권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실은..
저도 왜 자꾸 결제를 하라고 하나~
해서 한참동안 해당 사이트를 들락거리다가
서비스안내 글을 발견한 거랍니다.
저처럼 왜 안돼? 하며 헤매는 분들이
포기하기 전에
한 줄기의 빛이 되기를...
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더 유익한 글로 보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