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등록 - 블로그 rss주소 확인


신생 블로그의 경우 검색엔진에 노출이 잘 되게 하기 위해 검색등록이나 RSS등록을 해주기도 합니다.

뭐,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내 글을 긁어가기도 하겠지만 그때가 언제일지 기다리고만 있을 수는 없다면요.

직접 구글 사이트에 내 블로그의 RSS를 등록해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겠죠~


네이버블로그는 네이버에 따로 등록하지 않아도 알아서 잘 가져가지만 티스토리는 네이버에 먼저 다가가 등록을 해주어도 좋아요. 일단 그 방법은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언급하기로 하고~


오늘은 구글 RSS 등록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내 블로그 RSS주소 알아두기.

 


[N사] 내 블로그 화면에서 위젯 영역을 살펴보면 rss 피드 위젯이 걸려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양은 각자 설정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대충 알아보시겠죠?

다른거 말고 rss 2.0을 눌러 새 창이 뜨면 그 새 창의 주소를 복사해두면 됩니다.



주소창 아래 나열된 소스는 머리 아프니 신경쓰지 마시고~ 주소만 딱 복사해두세요. 이게 내 블로그의 RSS주소랍니다.


일반적으로 N블로그를 사용하신다면 http://blog.rss.naver.com/내아이디.xml 형식으로 보여진답니다.

만약 이와 다르다면 rss 2.0 을 누른 게 아니심다..


[T사] 티블로그 RSS 주소는 간단해요. 블로그주소 마지막에 /rss 만 붙여주면 됩니다.










 2. 구글 블로그등록 링크 찾아가기

 


구글 사이트에 접속해서 '구글블로그등록'이라고 검색어를 쳐보면 'Google 블로그 검색 핑 서비스' 라고 나오는데요

이걸 클릭해서 들어가봅니다.








 3. 내블로그 RSS주소 등록하기

 


아래 블로그 주소란에 아까 복사해둔 rss피드 주소를 넣어주면 됩니다.



단순히 블로그 주소를 넣어줘도 된다고는 하는데요

rss가 서로 다른 웹사이트끼리 자료를 주고 받기 위해 약속된 규격이므로 읽어들인 내용을 각 사이트의 스타일에 맞게 변환하기도 쉽게 해당 주소를 통한 로봇의 정보수집이 더 빠르지 않겠나~ 하는 /일부/ 혼자만의 생각으로 rss주소 넣기를 추천해봅니다.


이렇게 주소 넣어준 다음 블로그 전송 버튼을 누르면 끝!






주절주절 말은 길었지만 과정은 정말 초간단했지요? ^^









추가로, 구글 웹마스터 도구 중 사이트 추가 등록 관련 페이지에서 내 블로그를 구글 색인에 추가해 업데이트하게끔 하는 것인데요.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이것도 신청해보세요. 여기눌러이동~


내블로그 주소 넣고 하단에 있는 로봇이 아닙니다 버튼 눌러 초록색 체크 뜬 다음 요청제출 하면 됩니다.






댓글,

밍투씨

IT정보 및 여행, 일상의 끄적임

전체_ / 오늘_ / 어제_
Skin Designed By. Darney / Blogger. 밍투씨

COPYRIGHTS © 2015-2018 ALL RIGHTS RESERVED BY 밍투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