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앗 이런 컴퓨터 메모리 부족 해결방법


저는 블로거다보니

장시간 노트북을 켜고 

작업하는 일이 많은데요


그게.. 

유난히.. 

최근들어.. 

자주..



크롬 앗, 이런! 메세지를

만나게 되면서

짜증이 스믈스믈 치밀어 오르더라고요



간혹 요 녀석과 함께

세트로 따라오는 녀석이

아래의


-페이지를 열기 위한 메모리가 충분하지 않음-


인데 이 또한 짜증 납니다.


크롬 메모리 부족 화면이 뜨면

작업한 모든 내용이 공중분해 ㅠㅠ



간혹 정말 많은 창을 열어놓고

이런저런 프로그램들을 죄다 실행시켜 두었을 땐


아, 내가 컴퓨터를 너무 힘들게했구나

하며 한 번 심호흡하고

재부팅해서 해결하기도 하는데요


좋게 생각하는 것도 한 두 번이지

크롬 앗 이런 메세지를 자꾸 만나다보니

나름 무슨 액션이라도 취해줘야 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메모리 부족 해결부터 하죠



윈도우 10 기준으로

돋보기 눌러 제어판 입력하고

들어가서



시스템 및 보안 선택.



시스템 영역 내

메모리 크기 및 프로세서 속도 보기 선택.



메모리가 4기가인데 ㅠ

그래도 부족한가봐요


아 왜애~~~


좌측의 고급 시스템 설정 선택.



창 뜨면 고급 탭에서

성능 분야 설정 눌러주고요



성능 옵션 뜨면

고급 탭으로 들어가

가상 메모리 영역의

변경 버튼을 선택.



얼마 전에 제가 ssd 용량 부족으로

가상 메모리에 사용될

페이징 파일 크기를 확 줄여놔서

더 그랬나봐요


혹시 저와 같은 사례가 아니더라도

모든 드라이브에 대한 페이징 파일 크기 자동 관리에

체크해제하고 직접 페이징 파일 크기를

지정해 줄 수 있으니


컴퓨터 사용 중에

크롬 앗 이런 과

메모리 부족 메세지를 만난 적 있다면


현재 지정된 것보다

좀 여유있게 잡아보세요



권장 크기로 제시된 것 참고하여

② 처음크기에 넣어주시고

최대 크기는 같게 하거나

좀 더 넉넉하게~


이는 하드 용량을 

잡아먹는 것이기 때문에

hdd가 아닌 ssd의 경우

용량 지정할 때

고민 좀 많이 하게 될 것입니다 ㅋㅋ


아, 그리고 검색하다보니

크롬 앗 이런 메세지 자체를

안 뜨게 하는 방법이 있다는데요



바탕화면의 크롬 아이콘에

마우스 우클릭하고

속성으로 들어가서

대상 경로 나온거 뒤에다가


한 칸 띄우고

--no-sandbox


입력 후 적용해주는거래요


헌데 이거 적용해주고 나면

크롬 실행시



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안정성과 보안에 문제가 발생한다는데

순간 덜컥 ㅋㅋㅋ


이걸 적용할지 말지는

각자의 선택에 맡겨요~

(저는 지웠습니다 ㅎ)


자, 이제 모든 설정은 마쳤으니

지긋지긋한 앗이런 메세지가

또 뜨는지 확인해 볼 차례네요


댓글,

밍투씨

IT정보 및 여행, 일상의 끄적임

전체_ / 오늘_ / 어제_
Skin Designed By. Darney / Blogger. 밍투씨

COPYRIGHTS © 2015-2018 ALL RIGHTS RESERVED BY 밍투씨.